팀워크, 커뮤니케이션
좋은 책을 펴내기 위해서는 서로 다른 업무를 하는 사람들이 함께 고민하고 토론해야합니다. 그래서 우리에겐 팀워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혼자 100만큼의 일을 하지만 분위기를 해치는 사람보다는, 협업을 잘하고 80만큼의 결과물을 내는 사람을 선호합니다.
적극성, 협력
출판업의 특성상, 예측 불가능한 수많은 일을 맡게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완벽한 매뉴얼과 가이드가 주어지는 일은 없습니다. ‘그건 내 일이 아닌데’는 우리의 태도가 아닙니다. 처음 시도하는, 낯선 일이라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동료들과 즐겁게 일할 수 있습니다.
책임감, 자율성
작은 회사인 만큼 구성원 모두에게 높은 자율성을 부여하며, 동시에 강한 책임감을 요구합니다. 회사에 도움이 되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누구나, 언제나 제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자 맡은 일은 누가 관리하지 않아도 온전히 마무리해 결과물을 내놓는 태도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혹 불편한 감정이 드신다면 지원을 재고해주세요.
기록, 공유
우리는 우리가 해나가는 일에 대한 기록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문서화에 지나친 시간을 쏟는 것은 아무도 원하지 않습니다. 자유로운 형식으로, 간결하고 명확하게, 업무 가이드를 쓰고 진행 상황에 대한 기록을 남기고자 합니다. 또한 쌓여나가는 문서를 최신의 정보로 업데이트하며 문서의 체계와 내용 모두 정리하는 일을 즐기시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독서량, 책에 대한 애정
우리의 출간 방향에 대해 이해하고 있는 사람을 찾습니다. 따라서 바람의아이들과 바람북스의 책을 많이 읽으신 분을 우대합니다. 우리는 우리가 펴낸 책과, 비교 대상이 되는 세상의 많은 책을 구성원 모두가 읽고 토론하는 문화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모든 직군에서, 책 읽는 습관이 있는 분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