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소개
home
브랜드 소개
home

젓가락 달인

시리즈
돌개바람
지은이
유타루 글 | 김윤주 그림
발행일
2014/06/20
정가
₩13,000
판형
148*210
쪽수
120
ISBN
978-89-9447-546-2
6 more properties

젓가락은 반드시 한 쌍이 필요하다

유타루의 『젓가락 달인』은 초등학교 2학년 학급에서 벌어지는 ‘젓가락질 달인 대회’에 대한 이야기이다. 겨우 아홉 살짜리 어린이들인 만큼 그들이 젓가락으로 날아오는 총알을 잡는다든지 하는 엄청난 기량을 겨루는 것은 당연히 아니다. 삼십 초 안에 쇠젓가락으로 콩을 열 개 이상 옮기면 ‘젓가락 달인’이 된다. 실제로 일부 초등학교에서는 저학년을 대상으로 젓가락질 급수제를 실시하고 있다고 하는데, 『젓가락 달인』은 아홉 살짜리 아이가 자신에게 맞는 과제에 도전하고 성취해 내기까지의 이야기를 다룬다는 점에서 분명한 의의를 갖는다. 어른이든 아이든 어떤 일에 열중하고, 자신의 기량이 나아지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다는 것은 분명히 소중한 경험일 테니까. 별것 아닌 일이지만 젓가락질 대회를 열어 놓고 시끌벅적 축제를 벌이는 교실 풍경도 흥미진진하고, 이런저런 권법이나 수법을 자랑하며 으스대는 아이들의 모습도 어린이 특유의 에너지가 느껴져서 유쾌하다.
젓가락질 다문화 가족 대회 노력 연습 도전 규칙 할아버지
2014 한우리 추천 도서
2014 조선일보 추천
2014 세종도서 문학나눔 선정 도서
2015 아침독서 추천 도서
2018년 개정 국어 교과서 수록
유타루 글
들과 강과 산을 맘껏 뛰어 다니며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글작가가 된 것을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위로와 희망을 속삭이는 글을 쓰고 싶어합니다. 글에 사랑도 듬뿍 담으려고 노력합니다. 어린 아이 같아야 하늘나라에 간다는 성경 말씀을 좋아합니다. 『별이 뜨는 꽃담』, 『불대장 망개』, 『한 줄의 반성문』, 『내 마음의 나이테』, 『왕십리벌 달둥이』, 『금동이네 김장잔치』, 『촌수박사 달찬이』, 『방정환』, 『장영실』, 『남한산성의 눈물』, 『북정록』, 『키키의 빨강팬티 노랑팬티』 등을 썼습니다. 제1회 송순 문학상, 제7회 건국대학교 창작동화상을 받았습니다.
김윤주 그림
대학에서 산업미술을 전공하고 런던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습니다. 오랜 시간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어요. 『미술관에서 만난 수학』으로 볼로냐 라가치 우수상을 수상했고 그린 책으로는 『나온의 방』 『불을 가진 아이』 등이 있습니다. 이 책의 작업을 하는 동안 엄마의 그림을 보면서 일곱 살 아들이 서툴고 느리지만 젓가락으로 콩을 집는 연습을 시작했답니다. 얼굴도 우봉이와 비슷하게 동글동글하게 생겼어요.